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바통을 이어 받아 대한민국에 다시 한번 입시 열풍이 불어닥칠 예정이다.

케이블TV 지역방송을 운영하는 현대HCN은 ‘공부의 신’ 강성태와 서울대 재학생들이 출연하는 ‘강성태의 스튜디오 S’를 제작한다. 대학입시를 위한 중·고등학생들의 공부법, 학교 생활, 컨디션 관리 비법 등이 소개된다.

총 12회로 제작될 ‘강성태의 스튜디오 S’의 제1회 방송은 출연자 인물 탐구 영역 시간이다. 공부의 신 강성태를 비롯한 서울대 학생 각각의 캐릭터를 철저히 분석하고 ‘스카이캐슬’ 속 인물을 현실에서 집중 조명해 본다. 또 서울대 재학생들의 수능 실력, 강성태와 학생들의 녹화 전 미묘한 신경전 등이 소개된다.

제2회 방송은 서울대 재학생들의 학교 생활 탐구 영역. 학생들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전격 공개돼 입시를 준비하는 전국 학부모와 학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또 개강을 맞은 서울대의 모습을 담아 대학 생활의 낭만 그리고 예상치 못한 서울대생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현대HCN 대표이사는 “‘강성태의 스튜디오 S’는 입시에 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면서도, 국민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감동과 웃음까지 전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성태의 스튜디오 S’ 제1회는 다음달 9일(토)과 10일(일) 오후 2시와 밤 9시에 방송된다. 제2회는 같은 달 16일(토)과 17일(일) 오후 2시와 밤 9시에 송출된다. 12회 모두 매주 같은 시간 현대HCN 채널 1번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방송 이후 유튜브 ‘HCN 지역방송’, 네이버TV ‘현대HCN 아일랜드’를 통해서도 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