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 저 감당 하실 수 있겠어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SKY캐슬’ 극중 인물 김주영 입시코디의 명대사 중 하나이다. 드라마에서 보는 것처럼 입시컨설팅은 경제적 환경이 뒷받침 되는 소수 집단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었다. 또한 현행 교육법상 고액의 입시 컨설팅은 불법이기 때문에 주로 음지에서 이루어 질 수 밖에 없다. 대다수의 평범한 학부모들이 이러한 교육 서비스를 받는 것은 드라마 속 상상에 불과했다.

입시학원장, 대학교수, 대학 수시 면접관 출신으로 교육 현장 일선에서 오랜 기간 학생들을 지도해 온 입시동행 라엘의 박정우 대표는 특정 계층만 누릴 수 있는 고액 교육 서비스에 문제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박대표는 ‘어떻게 하면 많은 학생,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지난 2018년 온라인 기반 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시동행 라엘’을 시작했다. 입시동행 라엘에서는 박정우 대표를 비롯한 경력 10년 이상의 입시 전문가들이 직접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유선을 통해 컨설팅의 모든 부분이 진행된다.

입시 컨설팅의 가격 거품을 제거하기 위해 과감히 온라인을 선택했고, 박대표의 취지에 공감한 입시 컨설턴트들의 참여로 인해 저비용, 고품질의 입시 컨설팅 서비스가 시작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와 더불어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대학 입시를 전반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부모 입시컨설턴트 교육과정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일부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던 입시 컨설팅을 양지로 끌어내는 ‘입시 컨설팅의 대중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그룹의 교육 과정과 함께 지난 2월 서울 목동 강연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SKY캐슬 따라 잡기-엄마가 직접 하는 학생부 코디’라는 주제로 브런치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브런치 콘서트에서는 박정우 대표의 학생부 관리 노하우를 전하는 강연과 함께 프로 뮤지션들의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지역 순회 콘서트에서는 색소폰 연주자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석민 남서울 예술종합학교 교수의 음악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박정우 대표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정보가 부족한 지역을 순회하며, 학부모님께 양질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자녀의 학생부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 이번 브런치 콘서트의 목표입니다.”라고 전했다.

숨 커뮤니케이션에서 주최하고 KDB금융그룹에서 후원하는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석자 전원에게 콘서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런치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동남아 여행 상품권 및 입시동행 라엘의 학생부 컨설팅이 무료로 제공된다. 3월 21일 청주 미래 여성 플라자, 3월 22일 대전 평생교육진흥원, 3월 25일 대구 대백 프라자, 3월 27일 광주 한국 경영원에서 개최되는 브런치 콘서트 참여 신청은 입시동행 라엘 및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