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판(좌)과 SBS 8시 뉴스(우) 캡처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승리‧정준영 단톡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게시물은 올라온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13만건이 넘는 조회수와 150건이 훌쩍 넘는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에는 승리 단톡방 멤버 중 한 명인 김모씨에게 성폭행을 당했으며 사건 후 김씨가 이를 지인들에게 자랑했다는 주장이 담겨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인터넷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승리‧정준영 단톡방 피해자입니다’(https://pann.nate.com/talk/345918239) 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을 쓴 네티즌은 “사건의 피해자 중 한 명”이라며 “절대 거짓말이 아니며 거짓이라면 처벌을 받겠다”는 말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 네티즌은 주변 지인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어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 등을 말하지 못한다며 양해를 구한 뒤 2016년 친구의 소개로 만난 가수 승리와 그의 친구들과 만났던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아울러 이 네티즌은 이 글을 쓴 아이디가 자신의 친구 어머니의 것이라며 사건과 무관하다고 부연하기도 했다.

“승리와 승리 친구들과 저녁쯤 술을 마셨다”고 한 네티즌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정준영과 동영상을 유포한 김씨가 나에게 말도 많이 건네며 술을 계속 줬다”고 주장했다. “나는 술이 엄청 센 편이어서 잘 취하지도 그렇다고 기억이 안 나지도 않는다”고 한 이 네티즌은 “그런데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 순간 친구가 날 흔들어 깨우고 있었다”고 했다.

이 네티즌은 “깨어나 보니 속옷이 다 벗겨져 있었다”며 “너무 놀라 황급히 도망쳐 나왔다”고 했다. “친구들이 무슨 일이 있었냐며 걱정했지만 술을 먹고 뻗어서 옷을 벗은 형태라고는 말할 수 없어 치욕스럽지만 그냥 넘어갔다”고 한 네티즌은 “술자리가 펜션 같은 곳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범인은 당연히 승리 친구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해왔다”고 덧붙였다.

네티즌은 이어 “승리와 정준영 단톡방이 공개됐을 때 거기에 있던 모든 멤버들을 알기 때문에 불안하고 무서워 사건을 외면했다가 뒤늦게 찾아봤다”며 “유출 내용 중 한 날짜가 사건이 있었던 그 날과 일치해 친구에게 용기 내 물어봤다”고 했다.

“그러자 친구가 그제야 김씨가 그의 친구들에게 나를 강간했지만 시간이 지나 못 잡아간다고 웃으며 자주 자랑을 했다는 얘기를 해줬다”고 한 네티즌은 “괜히 말해봐야 괴로울까 봐 전하지 않았다고 했다”고 부연했다.

이 네티즌은 또 “경찰이 피해 여성들을 찾는다고 들었는데 외국에 나와 있어 소식이 늦었다”면서 “경찰 조사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받는지 몰라 여러분의 도움을 받기 위해 여기에 먼저 쓴다”고 했다. 그는 이후 추가로 “자작글이 아니다”라고 재차 강조하며 “경찰 유착 의혹 때문에 신고 보다 방송국에 제보하라고 조언을 듣고 제보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해당 게시물은 삽시간에 13만 건이 넘는 조회수와 150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모았다. 많은 네티즌은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자작극이라는 의심을 하기도 했다.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하루 빨리 경찰에 신고하거나 언론에 제보하라는 조언도 이어졌다. 위로와 격려의 댓글도 적지 않았다.

얼마 후 이 네티즌은 추가 내용을 전하면서 본문을 삭제했다. 그 이유에 대해 “많은 분들의 조언대로 제보하고 원하는 조치와 도움을 받기 시작했다”며 “더 이상 관심은 불필요한 것 같아서 원래 글은 삭제한다”고 전했다. 이 네티즌은 또 “자작극이라는 악플과 비아냥 때문에 지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2일 SBS ‘8시 뉴스’는 성관계 영상을 불법 촬영해 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가수 정준영의 또다른 단톡방 대화를 공개해 충격을 줬다. 2016년 4월 17일 주고받은 대화에서 김씨가 자신이 성관계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공유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클럽 VVIP가 눈 함몰될 정도로 때렸다”
'임신한 배갈라 새끼 꺼내' 네티즌 울린 학대
“미성년 ‘성폭행 무고’ 父…진범은 고모부”
'샴걸' ‘입뺀’ 업계 1위 클럽 ‘아레나’ 비법
‘찜질방 데이트’ 20대 커플, 자는 손님들에 한일
정준영 ‘절친’ 문채원이 요즘 겪고 분노한 일
“송선미,아는 정황이라도 말해” 윤지오 분노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