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마음심리상담센터는 최근 문가인 센터장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가 수여하는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된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으로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세계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여명을 선정 후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참마음심리상담센터 문가인 센터장은 전북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전북대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는 참마음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며 만명이 넘는 내담자의 심리상담 및 최면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임상심리사 수련생을 배출하는 등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문가인 센터장은 이러한 사회적 공헌을 인정받아 마르퀴즈후즈 후 가 수여하는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가인 센터장은 국내 심리관련 자격증인 임상심리전문가(한국심리학회 654호), 중독심리전문가(한국심리학회 48호), 정신보건임상심리사1급(보건복지부 414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ABH최면트레이너(ABH/American Board of Hypotherapy, 자격번호 H36086), NLP트레이너(AUNLP/American Uniono of NLP 자격번호 3031) 등 국외 자격증을 함께 소지하고 있다.

문 센터장은 “임상심리사1.2급 수련생과 더불어 최면전문가, 인지행동상담사, 푸드아트심리상담사를 전국적으로 양성하고 있다”며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의 심리치료를 더욱 발전시키고 외국의 심리치료와 접목함으로써 한국의 정신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