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5월 25일 착한콘서트, 라이브파워 뮤직 공개방송 후 걸그룹 핫플레이스의 모습 / 출처:핫플레이스 인스타그램

25일 오전에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는 신예 아이돌 그룹 핫플레이스가 일명 ‘아이돌 물’을 마시며 춤 연습을 하는 장면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걸그룹 핫플레이스 리더 제제는 방송에서 “모르실 리가 없는 유명한 물이다. 마시면 부기가 빠진다”며 “아이돌 물은 에프엑스 루나, 에프터스쿨 레이나도 마시는 물”이라고 소개했다.

핫플레이스 멤버 시현도 “일어나서 눈이나 얼굴이 부었다 싶을 때 바로 만들어 먹으면 부기가 빨리 빠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아이돌 물은 물 500mL, 녹차 티백 1개, 설탕 두 숟가락, 레몬 1/4 조각을 넣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녹차를 물에 우린 후 설탕을 넣고 레몬을 짜서 넣기만 하면 된다.

아이돌 물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네티즌들은 “나도 마시면 아이돌처럼 될까” “아이돌 관리 나도 받아볼까” 등의 글을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표하고 있다.

유준일 정형외과 전문의는 ‘생방송 오늘 아침’의 인터뷰에서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해독 작용과 항균 작용을 한다”며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자당이 합성하면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황선우 인턴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