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아이의 호텔예약 플랫폼 ‘호텔엔조이’가 국내업계 최초로 새로운 숙박예약 결제방법으로 현장결제 시스템인 ‘호텔에서결제’를 런칭했다.

‘호텔에서결제’ 시스템은 예약할 숙소를 체크인 시 해당 호텔에서 결제하는 방법이다. 지금 당장 결제할 수 없는 경우 숙소 사용 당일 프론트에서 결제할 수 있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시스템은 7월에 선보였으며, 호텔엔조이 홈페이지나 앱에서 상품을 선택하고 나서 취소 및 예약 동의 후 접수,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호텔에서 체크인 할 때 프론트에서 결제를 하면 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호텔 예약 시 겪는 결제의 불편함을 덜 수 있다.

호텔엔조이 측은 해당 결제시스템 런칭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호텔에서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커피 교환권은 체크아웃 확인 후 해당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호텔엔조이 관계자는 “호텔에서 결제 시스템은 고객들의 확실한 투숙객실 확보와 결제 구조의 편리함을 향상시킨 시스템으로, 향후 해당 시스템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호텔은 점차 늘어갈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호텔엔조이는 고객들의 편의 확보와 호텔엔조이 서비스 질의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호텔엔조이는 현재 매주 월요일, 수요일마다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초특가로 48시간 Time Deal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