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부터) 스팬더코리아㈜ 대표이사 구본석, 회장 태도건, 블록체인(SPDX) 글로벌 공식파트너사 ㈜이슈 부사장 공남주, 대표이사 전열문

스팬더코리아㈜(대표이사 구본석, CEO 태도건)는 지난 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산학연 콜라보 R&D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학연 협력 R&D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과 혁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 사업은 8개월의 예비 연구 기간 동안 5천만 원을 지원하고 2년간의 사업화 기술 개발 기간 동안 최대 4억 원을 지원한다.

스팬더코리아㈜가 추진하는 이번 과제는 ‘유동인구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개발’로 밟으면 전력이 생산되는 자가발전 패널에 압전 센서, IoT 센서 모듈과 웹서버 통신 기술을 접목해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이동 패턴 분석이 가능해진다.

스팬더코리아㈜는 이 과제를 통해 전력 수급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블록체인으로 결합해 전력을 생산한 주체인 소비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전력을 생산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에너지 하베스팅(Energy Harvesting 환경 발전)과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 에너지 하베스팅(Energy Harvesting) : 태양광 발전처럼 개별 장치들이 태양광, 진동, 열, 바람 등과 같이 자연적인 에너지원으로 부터 발생하는 에너지를 모아서 유용한 전기에너지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말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