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미션 > 전체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 진행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지부장 이영신)가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사진)을 진행한다.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은 장애아동도 비장애아동과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해마다 아동권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장애아동 권리 보호 인식은 상대적으로 부족함에 따라 기획됐다.
현장을 찾는 학생 등 시민들은 장애 OX퀴즈와 DIY 볼펜 만들기, 응원메시지 작성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정기후원 참여를 통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에게 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다.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은 입장(상)휴게소(25~26일)를 시작으로 대전역(27일), 대전광역시 어린이회관(30일~8월3일),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영신 지부장은 “올해는 모든 아동의 생존과 발달, 보호, 참여에 대한 기본권리를 보장할 것을 규정한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 30주년을 맞이한 뜻 깊은 해”라며 “장애아동들도 비장애아동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려면 무엇보다도 인식개선이 시급하다고 여겨져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많은 대전 시민 여러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기영 기자 ky710@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