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 손흥민(27)이 영국 BBC가 선정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라운드별 베스트 11인 ‘이 주의 팀’에 뽑혔다.

BBC는 16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포함된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공격수 출신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뽑은 이 주의 팀은 4-3-3 포메이션으로 손흥민은 태미 에이브러햄(첼시), 사디오 마네(리버풀)와 공격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홈 경기에서 시즌 1호골과 2호골을 몰아넣었다. 나머지 두 골에도 관여하면서 토트넘의 4대 0 대승을 이끌고 경기 최우수선수(MOM)로 선정됐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며 “손흥민은 (새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많은 골을 넣었다. 일곱 번의 홈 경기에 출전해 네 골을 터트렸다”고 소개했다.

이 주의 팀 미드필더에는 무사 제네포(사우샘프턴),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토드 캔트웰(이상 노리치 시티)이 포함됐다.

수비수에는 세르주 오리에(토트넘), 피카요 토모리(첼시),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앤드루 로버트슨(리버풀)이 뽑혔다. 골키퍼 자리는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차지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