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365세이프타운은 수능 시험일인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365세이프타운을 찾은 학생들이 트리트랙을 체험하는 모습이다. 태백시 제공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강원도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은 수능 시험일인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365세이프타운은 학생증과 수험표를 소지한 학생들에게 본인 자유이용권 75%, 트리트랙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을 적용하면 자유이용권과 트리트랙을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안전체험을 테마로 조성한 365세이프타운은 지진과 해일, 화재 등 각종 재난 상황을 체험하며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그동안 입시 스트레스로 지친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좋은 기운을 불어넣는 특별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수능 시험을 치른 청소년을 위한 ‘2019년 수능 아웃리치’ 행사를 14일 오후 5~9시 대학로 음악분수공원에서 개최한다.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 오감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청소년 심리·진로 검사를 진행한다. 오감체험을 마친 청소년에게는 핫팩, 향수, 가습기, 무선충전기 등이 들어있는 랜덤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정희 팀장은 “청소년들이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즐겁고 신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수험생을 위한 입장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은 물론 동반자 3명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성인 기준 1만2000원인 입장권을 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지난달 11일 개막한 경주엑스포는 ‘문화로 여는 미래의 길’을 주제로 오는 24일까지 경북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신라역사와 첨단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충남도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에서는 14일 수능을 마친 청소년에게 영화티켓 및 간식쿠폰(팝콘세트)을 나눠준다. 이날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부여읍 소재 민윤기 치과 맞은편 상담 부스로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영화티켓은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된다. 수령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면 영화관에서 사용 가능한 팝콘세트 쿠폰을 60명에게 제공한다.

경남 하동군은 수험생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연말까지 금오산 집와이어와 옛 북천∼양보역 레일바이크 시설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 한해 레일바이크는 정상요금의 50%, 집와이어는 동반 1인까지 정상 요금의 50%를 할인해 준다.

총연장 3.186㎞의 금오산 집와이어는 남해안 일대에서 가장 높은 해발 849m의 금오산 정상에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을 감상하면서 최고 시속 120㎞로 하강하는 아시아 최장 집와이어다. 경전선 옛 북천역∼양보역을 운행하는 레일바이크는 총연장 5.3㎞로 북천역에서 관광열차를 타고 양보역으로 이동해 레일바이크를 타고 북천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태백=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