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교육훈련원 교육 모습. KR 제공

한국선급(회장 이정기)은 올해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 훈련기관’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는 정부 지원으로 진행하는 직업훈련사업의 품질관리를 위한 국가 인증제도다. 이 평가를 통해 교육역량이 검증된 훈련기관은 주요 정부 지원 직업훈련사업에 지속해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한국선급은 기관경영, 훈련실시 능력, 수요자 평가 등 3단계 심층적인 평가에서 훈련기관의 역량 등을 높게 인정을 받아 3년간의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한국선급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 훈련 포털(HRD-Net)에 소개된다. 또 정부의 과정 심사 시 교육 훈련을 먼저 배정받게 된다.

한국선급 교육훈련원 조순호 원장은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수요분석-설계-피드백 전 단계에 있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임직원들의 노고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은 명실상부한 전문 교육 훈련기관으로서 지속적인 혁신과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해사업계의 직업 훈련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은 지난해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훈련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훈련원은 중소 조선·해운·기자재 업계 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 훈련을 무료로 제공하고, 선박정비 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선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