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IT컨설팅 소프트웨어 기업 티릴리, ‘2020 티릴리해커톤’ 참가자 모집

우수해커톤 시상3팀에게 티릴리 디자인, 서비스 개발, 1000달러 크레딧 등 지원


SW개발과 IT컨설팅 소프트웨어 기업 티릴리에서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티릴리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4일 전했다.

‘티릴리해커톤’컨퍼런스는 예비 창업자,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2020년 첫 실시 하는 새로운 모델의 컨퍼런스이다.

기존 무박 2일 동안 진행하는 해커톤과는 다르게 서비스기획과 상세기획에 초점을 맞추었다. 수많은 해커톤 참여 경험이 있는 티릴리 서장원 공동대표는 “하루만에 개발된 서비스는 실제로 탄탄하지 않고 급하게 개발할 수밖에 없었다는 경험을 통해 ‘기획’을 좀 더 중시하는 서비스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티릴리해커톤에서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서비스 기획 강의와 상세 서비스 기획을 할 예정이며 후속지원으로 티릴리만의 디자인 ·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과 서비스 지원을 통해 우수한 발표를 한 팀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MVP(Minimum Valuable Product) 모델 전체 디자인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AWS크레딧 약 $500~$1000, 해커톤 참여 업체들의 굿즈를 전달할 예정이다.

‘티릴리해커톤’은 개인과 팀으로 1월 17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티릴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티릴리 이민재 대표는 “본행사를 통해 예비 창업자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대회의 장으로 시너지를 낼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스타트업의 초기 가장 큰 고민인 ‘서비스 개발’ 부분에 대해서 깊은 이해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행사에서는 서비스 기획 강의와 서비스 개발 프로세스 과정을 설명해주며 직접 팀끼리 실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티릴리는 오는 19일까지 프라하에서 함께 할 팀원을 모집한다. 체류기간은 1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프라하에서 한 달 간 일하는 기간 동안의 숙박비와 항공권을 전액 지원한다. 평일 시간에는 작업 일정에 따라 근무하며 주말에는 프라하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