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열린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남북이 한반도기를 들고 공동 입장하는 모습. 국민일보DB

정부는 21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2032년 하계올림픽 남북 공동 유치 및 개최를 추진하기 위한 계획안을 포함한 법률안 2건, 대통령령안 22건, 일반안건 2건을 심의·의결한다.

2032 하계올림픽 서울·평양 공동유치 및 개최 추진계획(안)은 남북 정상이 합의한 올림픽 공동 유치·개최를 차질없이 준비하기 위한 것이다. 올림픽 공동 유치와 개최를 위한 기본 방향과 계획을 확정하고 관련 조치를 조속히 시행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정부는 또 충청권이나 수도권 소재 국립대가 교육 시설 일부를 세종시에 둘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국립학교 설치령 일부개정령안’도 의결한다.

공주대·충남대·충북대·한국교통대·한밭대·서울과학기술대·한경대·한국체육대가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통한 자족 기능 확충을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에 조성되는 공동 캠퍼스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정부는 국방부에 한시조직으로 설치한 군공항이전사업단의 존속기한을 오는 30일에서 2022년 1월 30일까지로 2년 연장하는 ‘국방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일부개정령안’도 의결한다.

권기석 기자 keys@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