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란트는 재능 아닌 열정+성실… 나의 ‘원 달란트’는?

권홍 대표가 이야기하는 달란트와 인생의 가치


흔히 달란트를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이나 사명이라고 여긴다. 남보다 더 잘하고, 더 두드러지게 좋아 보이는 것들이 달란트라고 말이다. 과연 그럴까.

최근 예수전도단에서 출간한 책 ‘원 달란트’의 저자 권홍 대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달란트를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다. 달란트는 재능이 아니라 열정이라는 것, 세상 가운데 하나님의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한 성실한 노력을 달란트라고 말한다. 그리고 세상과 다른 방법으로 넉넉히 승리할 수 있는 필승전략을 원 달란트로 소개한다. 우리에게 세상을 바꿀 힘은 없지만, 우리의 한 달란트가 하나님의 손에 드려질 때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된다는 것이다.

권홍 대표. 국민일보DB

권 대표는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 시킨 성공한 사업가이다. 국내에 권홍 헤어체인점과 권홍 아카데미를 설립했고, (사)아름다운동행의 이사, SES 뷰티 방송국 대표를 역임 중이다. 그러나 그가 소중히 여기는 인생의 가치는 따로 있다. 이 책은 믿음 안에서 살아가며 하나님의 방법으로 승리하는 저자의 삶을 담았다. 자신의 달란트가 무엇인지, 하나님께서 주신 꿈이 무엇인지 몰라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저자의 고백과 권면은 귀한 지침이 될 것이다.

우리는 이제 어떤 달란트를 가지고, 하나님과 세상 앞에 설 것인가. 내가 드릴 가장 귀하고 값진 원 달란트는 무엇인가.

김아영 기자 singforyou@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