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송도 외국인임대아파트 분양전환분 2개 단지 총 266가구를 일반 청약자 대상으로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분양전환 아파트는 송도5공구에 위치한 40평형대 아파트로, 에듀포레푸르지오아파트(RC-2BL, 전용105㎡, 구43평형) 118가구와 베르디움더퍼스트아파트(RC-4BL, 전용113㎡, 구45평형) 148가구다.

이번에 공급하는 분양전환 아파트는 준공 이후 공실로 관리됐으며, 도시공사는 분양전환에 앞서 지난해 7월부터 시설점검 및 공사 등 공급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공급가격은 공가주택의 현재 상태를 감안한 감정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결정됐으며, 당첨자는 해당 동·호 세대 방문 확인 후 계약체결을 진행하게 된다.

오는 3월 9일 일반공급 1순위(인천지역, 기타지역), 10일 일반공급 2순위 접수를 거쳐 16~17일 당첨자 발표 후 3월말 계약체결할 예정이다.

송도 5공구에 위치한 에듀포레푸르지오·베르디움더퍼스트 분양전환아파트는 인천지하철 1호선,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인천대교, GTX-B 노선 등과 인접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광역 교통망을 통한 강남 및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단지 내 도보 통학이 가능한 송명초, 첨단초, 능허대중이 있다. 단지 주변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등이 위치해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아울러 송도 누리공원, 미추홀공원, 센트럴파크 등 넓은 녹지시설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분양홍보관 방문상담은 진행하지 않는다”며 “사이버견본주택(www.songdorc2rc4.com) 운영과 전화상담(1811-9577)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 또는 한국감정원 주택청약시스템 청약홈(www.applyhome.co.kr)에 게시된 공고를 참조하거나 분양 홍보관(1811-9577) 전화 상담하면 된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