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포유디지탈, 독점기술로 녹색기술 인증 획득


㈜포유디지탈(대표자 최우식)이 지난 4월 16일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포유디지탈은 아이뮤즈라는 자사브랜드를 통해 노트북, 태블릿 및 공기청정기 창문청소기 등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업력 16년의 고양시소재의 제조사이다.

녹색기술인증은, 미래세대를 위한 자원 및 환경위기극복이 필요한 이 시대에,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 및 녹색기술과 청정에너지로 신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비전으로 해 녹색성장에 투자, 집중하는 기술 및 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제도이다.

㈜포유디지탈은 ‘비디오 스케일링 기반의 화소분석을 통한 노트북과 모니터의 전력 절감기술’이라는 독점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임을 환경부장관의 인증을 받은 실효적이고 의미있는 인증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포유디지탈 측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세대를 위해서라도 저탄소 녹색성장은 매우 중요한 당면과제이며, 이를 위해 녹색기술인증은 받아야 할 인증이었다며 3년간의 노력의 결과가 나와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위 기술은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기술로, 현존하는 모든 데스크톱, 모니터, 노트북에 기술실현이 가능하기에 하반기 데스크톱 조달시장에 진출을 결정한만큼 획기적인 기술력을 통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