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발상코퍼레이션, 반려동물 미용의자 샘슨살롱 펀딩 성공으로 국내 정식출시


실용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는 (주)발상코퍼레이션(대표 안준기)은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애견 미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려동물 미용의자 '샘슨살롱'을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여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샘슨살롱'은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올 3월과 8월 2회에 걸쳐 누적 6500여만원의 펀딩금을 달성하고 일본 1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도 진출하여 555만8648엔을 달성하는등 총1억2천7백만원(원화기준)을 달성하여 생산이 완료된 제품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재 확산으로 바깥 외출을 꺼리는 요즘 애견 미용도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홈케어가 관심을 받고 있다. ‘샘슨살롱’은 반려동물 에게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슴부터 하복부를 모두 받쳐서 들수 있는 구조의 애견 전용 의자로 조금만 익숙해지면 견주가 미용을 하는 동안 움직이지 않고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하단의 지지봉은 회전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었고 의자 부분은 말랑한 재질의 폴리우레탄의 사용으로 반려동물 에게 안락함을 주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있어도 부담이 없도록 개발되었다.

목욕이나 털 말리기, 털 다듬기, 발톱깍기등 다양한 미용 활동에 ‘샘슨살롱’을 이용하면 강아지들이 움직이지 않고 견주의 두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미용시간은 훨씬 단축되고 강아지 에게도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다고 밝혔다.

개발사 (주)발상코퍼레이션은 현재는 체구가 작은 소형견 에게 적합한 제품이지만 중형견 및 대형견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접수되는 만큼 큰 사이즈의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며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9월초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