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호키포키컴퍼니, ‘문화 관광 빅 데이터 분석대회’ 최우수상 수상

‘뉴노멀 시대의 가족체험학습’ 주제로 최우수상 수상


호키포키컴퍼니가 지난 15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0문화, 관광 빅 데이터 분석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0년 8회차를 맞이하는 ‘문화·관광 빅데이터 분석대회’는 ‘코로나19가 문화·관광분야에 미치는 영향과 이후 변화 전망’ 그리고 ‘문화 및 여가, 관광, 콘텐츠 분야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 도출’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연구원에서 생산하는 문화·관광 분야 국가승인통계 데이터, 카드 데이터, SNS 데이터 등을 국민이 직접 분석·활용해 정책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빅데이터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대회에는 작년보다 100여팀이 증가한 273개 팀이 참가해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1차 보고서 서면 평가를 거쳐 선발된 일반연구자 5개팀, 대학/대학원생 8팀이 결선에 참가해 비대면 프레젠테이션(PT) 발표로 최종 승부를 가렸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호키포키컴퍼니는 ‘뉴노멀 시대의 가족체험학습 (국민여행조사 데이터 분석을 통한 뉴노멀 가족체험학습 활성화 정책)’ 이라는 주제로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

박영혜 호키포키컴퍼니 대표는 "최근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관광, 문화 분야의 이슈를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여 가족, 여행, 체험학습, 도시의 균등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제안하고자 노력했다” 면서 “특히 광고 에이전시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 이슈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쌓아온 역량을 발휘하여 수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호키포키컴퍼니는 종합 마케팅 솔루션 전문 업체로 디지털 캠페인, 앱 서비스 제공,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