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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27분이면 모발 증가”…LG프라엘에 탈모인 설렌다

제품 임상 시험 결과 “모발 밀도·굵기 모두 증가”
LG전자, 연내 정식 출시 예정



LG전자가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 ‘LG 프라엘 메디헤어’(사진) 출시를 앞두고 효능을 입증하는 내용의 임상 시험 결과를 공개했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임상 시험해본 결과 참가자들의 모발이 1㎠(제곱센티미터) 당 밀도가 21.64% 증가했다. 모발 굵기도 19.46% 두꺼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임상시험에 참가한 제품 사용자들은 27분 모드로 주 3회씩 총 16주간 사용했다.

LG전자는 이같은 실험 결과를 최근 대한모발학회(KHRS) 학술대회에서 공개했다. 대한모발학회는 피부과 전문의와 모발 관련 연구자로 구성된 학술단체다. 발표는 임상 시험의 연구책임자인 허창훈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가 맡았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머리에 착용하는 헬멧 형태의 탈모 치료 전용 의료기기로,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제품은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Low Level Light Therapy)’ 방식을 활용한다. 이 방식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드로겐성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탈모 치료법으로 승인받은 바 있다.

146개의 레이저와 104개의 LED(발광다이오드) 등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는 원리다.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 진행도 늦춰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는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고객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탈모 치료 의료기기를 개발했다”며 “연내 LG 프라엘 메디헤어 신제품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계는 지난해 탈모 치료 기기, 두피관리 등 국내 탈모 관련 제품·서비스 시장이 1조2000억원 규모인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매년 시장이 10%대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신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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