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홍보영상 유튜브 조회수 경쟁대회' 개최


서울시는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홍보ㆍ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을 위해 ‘캠퍼스타운! 유튜브를 점령하라!’라는 슬로건으로 창업기업을 알리는 ‘유튜브 영상 조회수 경쟁대회’를 지난 25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경쟁대회 시작에 앞서 올해 5월부터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ㆍ운영했고, 9월에는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제품의 판로확보를 위해 온ㆍ오프라인 카달로그를 제작ㆍ배포한다.

이번 경쟁대회에서 주목할 점은 참가대상, 영상의 분량, 개수(1인 참가자 등 다수 영상 응모), 영상시간, 형식 등 모든 것이 제한없이 응모가 가능하며, 서울캠퍼스타운 전용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의 조회수만을 가지고 평가가 진행된다는 점이다.

대회주제는 총 3개로 서울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의 제품 홍보 영상, 창업기업 소개 영상, 캠퍼스타운 대학 홍보 영상이다.

접수기간은 9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로 E-mail로만 접수를 받으며, 출품된 기업ㆍ제품 홍보영상은 10월 1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총 상금규모는 3500만원으로 대상 1개 작품 1000만원, 최우수상 2개 작품 각 500만원, 우수상 10개 작품 각 100만원, 500위내에도 각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대상 및 최우수상팀에게는 창업기업의 로고송 제작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10월 30일 오후 6시 최종 누적 조회수를 기준으로 수상작이 결정되며 공식 SNS채널과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온라인 사이트 및 별도로 설치된 전광판을 통해 발표한다.

단, 공모주제에 부합하지 않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영상의 조회수를 조작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추후 공지된다. 서울시는 이제껏 경험해 보지 않았던 파격적인 홍보ㆍ마케팅 지원을 바탕으로 코로나 시대에 캠퍼스타운 창업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그 기회를 통해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는 이번 경쟁대회에 출품된 홍보영상이 창업기업 판로개척에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인 ㈜11번가와 협업해 캠퍼스타운의 특별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승복 서울시 캠퍼스타운활성화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이 제품ㆍ서비스 등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이 힘들어지고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유튜브 조회수 경쟁대회를 통해 창업기업과 소비자간 접점을 마련해 준다는 목적으로 기획된 만큼 많은 시민들과 크리에이터들이 이번 경쟁대회에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