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유튜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민 교수가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31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이두희 대표는 ‘우리 곁에 와 있는 클라우드 기술’이라는 주제로, 컴퓨터의 역사,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을 예정이다. 뇌 과학 전문가인 이경민 교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게임이 뇌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한다. 특히 이 교수는 비디오 게임으로 인지 장애를 개선하거나, 정신 질환을 치료하는 디지털 의료 기술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게임이 뇌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린다. 지난 8월 올해 첫 강연을 시작했고, 오는 12월 마지막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12월에 열릴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연사로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를 통해 넷마블문화재단은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올해는 '게임과 과학'을 주제로 최신 기술과 게임산업의 발전 과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콘서트의 소통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장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