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덕성여대 “사랑의 김장으로 따뜻한 마음 나눠요”

- 김장 2000kg 담가 지역 240여개 가구에 전달

덕성여대는 25일 학생회관에서 ‘2020 사랑의 김장 담그기·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진우 총장직무대리(왼쪽)와 김윤 학생인재개발처장(오른쪽)이 봉사활동에 동참해 김장을 담그고 있다.=덕성여대제공

덕성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진우)는 25일 학생회관에서 ‘2020 사랑의 김치 담그기·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직무대리와 교직원, 내‧외국인 학생들이 함께했다. 예년에는 지역 주민들도 동참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덕성여대 구성원만 최소한의 규모로 참여했다. 봉사활동은 발열 체크, 방역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덕성여대 구성원이 한 김장은 모두 2000kg이다. 이 김치는 지역 홀로 사는 노인, 다문화 가정,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가정 등 240여 개 가구에 전달됐다. 또 덕성여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에게도 김치가 전해졌다.

김진우 총장직무대리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뜻깊은 봉사활동에 함께해준 덕성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며 “김치에 담긴 우리들의 선한 마음이 지역 주민들에게 전해져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밝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하림(수학전공3) 학생은 “우리 대학 공식 봉사활동 단체인 덕성 사회봉사단에서 활동하면서 봉사의 가치를 배우고 있다”며 “오늘 봉사활동이 김장을 전하는 우리와 김장을 받는 이웃들이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호임수 기획위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