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BGF그룹 2세 홍정국 부사장, 사장 승진…2021 정기인사


BGF그룹 홍석조 회장의 장남 홍정국(사진) BGF 대표이사가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BGF그룹은 27일 홍 대표 승진을 포함한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냈다.

홍 대표는 2017년 10월 BGF리테일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지난해 10월에는 지주회사인 BGF 대표이사가 됐다. 홍 대표는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그룹 전반의 신성장 기반 발굴과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홍 대표 외에도 오정후 BGF 전략기획실장 전무 등 임원 8명이 승진했다.

BGF그룹은 조직도 개편했다.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편의점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에 상품혁신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고 해외사업실 조직을 강화하기로 했다.

BGF리테일은 “역량이 검증된 차세대 인재를 중용해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계열사 간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전략적으로 인재를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2021년 BGF그룹 정기인사 명단

◇ 임원 승진

[BGF]
▲ 홍정국 사장 ▲ 전략기획실장 오정후 전무

[BGF리테일]
▲ 상품ㆍ해외사업부문장 장영철 전무 ▲ 영업ㆍ개발부문장 안기성 전무 ▲ 3권역장 정찬필 상무 ▲ 경영기획실장 양재석 상무

[BGF네트웍스]
▲ 임현식 대표(내정/상무)

[BGF로지스]
▲ 유선웅 대표(상무)
▲경영지원본부장 이혁수(이사)

◇ 임원 선임

[BGF]
▲ 인사총무실장 민승배

[BGF리테일]
▲ 마케팅실장 오명란 ▲ 정보시스템본부장 박준용 ▲ 커뮤니케이션실장 박정권 ▲ 5권역장 이원태 ▲ 6권역장 이인호

[BGF로지스]
▲ 경영지원본부장 이혁수

[BGF휴먼넷]
▲ 보험사업본부장 김종근

[BGF푸드]
▲ 지원본부장 박정운

안규영 기자 kyu@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