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BTS 트위터 소감 “1위도 감사한데 3위 안에 두 곡이…”

BTS 트위터 캡처

방탄소년단(이하 BTS)이 한국어 곡으로 처음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정상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BTS는 1일 새벽 트위터에 “정말 너무너무 감사하다. 1위도 너무 감사한데 3위 안에 저희 곡이 두 개라니”라며 “사랑해주시는 아미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앨범 들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안자고 기다리다 잠깐 졸았다”고 썼다.

현지시간으로 30일 빌보드는 BTS가 최근 발매한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은 BTS가 이달 2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이다.

BTS의 ‘핫 100’ 1위는 이번에 세 번째지만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파트가 한국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BTS는 지난 8월 첫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 지난달 조시 685, 제이슨 데룰로의 ‘새비지 러브’ 리믹스 피처링으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핫 100’ 데뷔와 동시에 1위에 오르는 ‘핫 샷’ 데뷔를 두 번 이상 한 그룹은 BTS가 최초다. 앞서 ‘다이너마이트’도 지난 9월 ‘핫 100’ 진입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주 ‘핫 100’에서 3위를 차지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