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스트레이키즈 ‘Back Door’, 유튜브 1억뷰 달성 쾌거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백 도어’dml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유튜브 조회 1억뷰를 넘어섰다.

스트레이 키즈의 유튜브 조회 수 1억회 돌파는 ‘神메뉴’(신메뉴), ‘미로’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특히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각각 누적 1억뷰를 돌파해 가수로서는 2020년 한 해 뿌듯한 성과를 얻게 된 것이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이다.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스트레이키즈.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최근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순위를 올리기도 했다. 지난달 22일에는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를 통해 ‘마라맛 무대’를 가감 없이 보여줬다.

송다영 인턴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