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화성시 브랜드 네이밍 ‘두근두근 나눔화성’…의미는?

서철모 시장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경기도 화성시는 ‘두근두근 나눔화성’을 시 승격 20주년 기념 브랜드 네이밍으로 정했다고 3일 밝혔다.

화성시 브랜드 네이밍 ‘두근두근 나눔화성’에는 지난 20년간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로 성장한 화성시가 성장의 이면에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공동체이자 더욱 설레이는 미래를 꿈꾸는 도시로의 비전이 담겼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면서 도시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도시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해 총 49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이들 작품을 놓고 총 3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함께 웃는 행복도시 화성’과 ‘다 같이 행복 더 좋은 화성’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장려상엔 ‘미래로 통하는 길 화성’ 등 10개 작품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글자 수를 초과해 공모기준에는 맞지 않았으나 도시 미래비전을 잘 담아낸 ‘행복을 짓는 도시, 두근두근 화성’이 특별상에 올랐으며, 이를 활용한 ‘두근두근 나눔화성’이 최종 네이밍으로 채택됐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 브랜드 네이밍에 뜨거운 성원과 아이디어를 보내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의 염원처럼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