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한성대, 「장준규 전 육군참모총장」 초청 온라인 특강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국방과학대학원(원장 고시성)은 5일 상상관 10층에서 실시간 화상 강의시스템을 활용해 장준규 예비역 대장(육사 36기, 제46대 육군참모총장)을 초청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올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국방과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군 핵심간부로서의 갖추어야 할 소양’과 ‘국가와 국민 그리고 군을 사랑하는 군인에 대한 소명의식’을 주제로 강의하고 원생들과 토의를 병행할 예정이다.

장준규 예비역 대장은 육사 36기로 제46대 육군참모총장, 제1야전군사령관, 특수전사령관, 제21보병사단장, 이라크 자이툰부대 민사여단장을 지냈다.

고시성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장은 “장준규 예비역 대장은 참된 군인의 자세로 재임 시절 모든 군인의 본보기가 되는 훌륭한 분이셨다. 본 대학원생들이 참된 군인의 자세를 가다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특강을 통하여 6‧25전쟁 70주년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군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고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방과학대학원은 수도권 유일의 독립된 국방·군사전문대학원으로, 지난 1995년 국제안보 분야 학과 개설을 시작으로 2009년에는 현 국방과학대학원으로 개칭해 25년간 군 고위직을 포함, 8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군 전문가 육성에 일조했다. 현재 안보전략, 안보정책, 국방시스템학과 3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중사부터 소장까지 140여 명의 다양한 계급의 재학생이 학문 탐구를 위해 부대근무를 하면서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호임수 기획위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