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속보] 문 대통령 “정은경, 전권 갖고 백신접종 지휘하라”

백신 접종계획 보고받고 지시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으로부터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계획을 보고 받고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75분 동안 청와대에서 정 청장에게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준비계획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접종부터 집단면역 형성까지의 전 과정을 순조롭게 지휘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백신 도입 후 실제 접종까지 많은 관계 부처 사이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모든 부처가 정 청장 지휘 아래 차질없이 백신 접종을 진행해달라고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우리 나라가 방역에 성공을 거둔 요인은 국민들의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에 있었고, 국민 협조를 이끌어낸 건 방역 당국이 신뢰를 유지했기 때문”이라며 “접종 단계에서도 국민에게 (모든 과정을) 소상히 알리고 소통하면서 신뢰를 잘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접종과 관련해서는 정 청장이 전권을 가지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지시했다고 강 대변인은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백신 보관에서부터 운송, 접종, 효과 확인, 집단 면역 등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어 달라”며 “(우리) 행정 역량으로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감을 갖고 잘 해달라”고 강조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