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뮤직브로, 전 세계에서 참여 가능한 K팝 오디션 오픈


신개념 K팝 플랫폼 ‘뮤직브로’는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이달 말 도입할 예정인 가운데 차세대 K팝을 이끌어갈 세계적인 예비 스타를 배출하기 위한 오디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악형제들이 론칭한 음원 스트리밍 ‘뮤직브로’는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음반, MD등 다양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서비스, 상설 오디션 서비스 등 다채로운 K팝 관련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달 말부터 도입되는 상설 오디션 시스템은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매월 지속적인 심사와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며 해당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앨범 발매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나설 예정이다. ‘뮤직브로’의 플랫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차세대 K팝 스타의 등용문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뮤직브로’는 직접 발행한 BMP의 활용처를 더욱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뮤직브로’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인 BMP(Brother Music Platform)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으며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에 가상 자산을 추가적으로 접목시켰다.

해당 결제 시스템은 전자 지갑으로 송금을 할 시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캐쉬가 생성되고 이를 이용해 쇼핑, 음원 구매 등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확장성이 뛰어나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새로운 블록체인 환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업체 관계자는 “BMP은 당사에서 발행한 가상 자산으로 음악 시장 혁신을 위해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K팝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며 아티스트의 경쟁력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하여 발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