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김성기 가평군수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김성기 가평군수. 가평군 제공

김성기 경기 가평군수가 21일 자치분권 2.0 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고 올해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대내외에 알리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해운대구청장과 광주시장으로부터 동시 지목을 받은 김성기 군수는 이날 집무실에서 캠페인 챌린지에 참여한 후, 다음 주자로 군의회 연만희 부의장을 지명했다.


이날 김성기 군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분권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군의회 배영식 의장이 챌린지에 동참해 “자치분권 2.0시대에 맞춰 우리 삶을 바꾸는 주민중심의 자치분권을 실현해 나가며 더욱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올해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희망을 알리고자 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는 현재 경기도 22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다.

가평=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