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고양도시관리공사 ‘LIVE 홈트 방송’ 개시

코로나19로 공공체육시설 이용 못하는 시민 위해
‘비대면 라이브 홈트레이닝’ 영상 제작·운영

고양도시관리공사 제공

고양도시관리공사 제공

경기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비대면 라이브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7월부터 1단계로 홈페이지를 통한 홈트레이닝 강습영상(80편)을 무료배포 한 바 있으며, 2단계로 올해 1월부터 유튜브를 통해 양방향 실시간 홈트레이닝 방송을 회원 대상으로 시작했다.

실시간 홈트레이닝 방송은 헬스(근력운동), 요가(스트레칭) 2가지 종목으로 운영한다. 헬스는 매주 월, 수, 금 2회(오전 10시와 오후 3시 각각 30분간), 요가는 매주 화, 목 1회(오전 10시부터 30분간) 방송한다. 추후 상황에 따라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유튜브 채널 개설 2주만에 구독자는 700명을 돌파했고, 조회수가 1만8000회에 이르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홍종 사장은 “실시간 홈트 방송은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강습 형태로, 미래 체육 강습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할것이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