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한국산업기술대, ‘2020 산학협력 EXPO 학생창업 페스티벌’ 대상 수상

- 김진엽 학생, 시제품 전시회 창업교육형 부문

산기대 한경숙 장업교육센터장, 최진구 경력개발처장, 김진엽 학생(왼쪽부터)=산기대 제공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컴퓨터공학부 김진엽 학생이 최근에 개최된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시제품 전시회에서 창업교육형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은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유망 창업팀을 선발해 성장 단계별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창업 도전의식과 사업화 성공모델을 새로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산기대 김진엽 학생은 창업교육형 60명에 최종 선발돼 기초창업교육과정에 참여하며 ‘싹쓰리’란 팀명으로 건국대, 경기대학교 학생과 함께 창업교육형 우수 10개 팀에 선발돼‘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후 온라인 시제품 전시관에 게재된 사업소개서로 최종 평가를 받아 창업교육형 부문 대상을 받았다.

‘싹쓰리’팀은 기존 시장에서 생 잡곡 조리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고 혼합 잡곡으로 고객 취향별 선택이 어렵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식탁 위의 센스!, 식사 에센스 곡물 톡톡’이란 주제로 반조리 식품으로 조리 시간을 줄이고 잡곡 별로 꾸러미를 분리해 선택권을 넓힌 ‘곡물톡톡’시제품을 제시했다.

김진엽 학생은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해당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강소 스타트업에 합류했으며 발전시킨 역량을 통해 사회와 당사에 이바지해 우리 학교의 이름을 더 빛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임수 기획위원 ish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