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포스코, 제 53기 정기주주총회 온라인 병행 개최

포스코센터 전경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주의 편의를 위해 다음 달 12일 제53기 정기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

포스코는 지난 18일 온라인 주주총회 병행 개최를 공시하고 상세 내용을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는 등 온라인 주주총회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온라인 주총 참여는 다음 달 11일 오후 5시까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주주 확인 절차를 통해 참석 접속경로 등이 포함된 온라인 참석 안내장을 이메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주주총회에서는 현행법상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하다. 사전에 전자투표, 서면투표, 의결권 대리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해야 한다.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https://evote.ksd.or.kr)에서 3월 2일부터 11일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의 안건이 상정된다.

정관 변경에는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이사회 차원에서 ESG관련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자 이사회 산하 전문위원회 개편건이 포함된다.

또 개정 상법에 따라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분리선출건도 별도의 안건으로 상정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오프라인 주주총회가 포스코센터에서 제한적 인원으로 운영됨에 따라 주주의 참석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