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등 5개 유관 기관, 시민 위해 히어로즈 뭉쳤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의정부예총,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새하늘병원 5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지난 24일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박진식)를 비롯한 관내 5개 기관(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의정부예총,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새하늘병원)이 지역사회 공헌과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역 수칙이 준수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정부 관내 기관이 협력하여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되었으며,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 · 의료복지 · 심리치유 등 다각도에서 시민을 위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등 5개 기관은 사회공헌과 상생발전의 목적 아래 상시 협력하며, 영상미디어 · 문화예술 · 복지 · 심리치유 ·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이 모인만큼 더욱 심도 있고 다채로운 사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지역문화예술인 홍보 및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유관 기관 소개 팟캐스트 방송, 저소득층을 위한 미디어 직무교육, 영상을 통한 비대면 중독예방 교육 등 각 협력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영상미디어를 통해 시민에게 봉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논의 중이다.

이에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박진식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시민에게 봉사하는 각 기관의 고유한 전문성이 어우러져 큰 시너지를 이룰 수 있기에 더욱 뜻깊다고 생각한다”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협력기관의 영상홍보를 적극 지원하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힘써 각 기관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하도록 발맞춰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의정부 시민의 영상 활용 능력을 높이고 시민 간의 소통과 지역사회의 원활한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미디어 서비스 시설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