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시민기자단 20명 모집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 유해숙, 이하 인천사서원)은 인천 복지현장을 알릴 ‘인복드림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일부터 12일일까지다. 사회복지에 관심있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천사서원으로 개편하기 전 인천복지재단이 진행한 시민 대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이들은 우선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인천사서원 홈페이지(www.incheon.pass.or.kr) ‘참여·알림마당’ 게시판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nwf@inwf.kr)로 보내면 된다.

기자단은 인천사서원 수탁 운영 기관을 소개하거나 추진 사업을 알리는 활동을 한다. 또 사회복지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 복지 사각지대 등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사회복지 관련 이야기를 다룬다. 기사 형식뿐만 아니라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인천 복지를 알린다.

원활한 활동을 돕기 위해 인천지역 현역 기자와 현장 취재는 물론이고 보도사진 촬영 방법, 스마트폰 영상 제작법 등을 배울 기회도 제공한다. 또 인천사서원 시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인천사서원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게시판에 게재하고 매월 발간하는 ‘복지동향 리포트’에도 실린다.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하며 종료 후 인천시사서원 원장 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사서원 홈페이지나 전화(032-721-697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