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속보] 北, 시·군 당책임비서 강습회…김정은, 개강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4일 평양 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고 군 내 규율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조선중앙TV가 25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이 담배를 손에 쥔 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은 4일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참석한 가운데 시·군 당책임비서 강습회를 열었다. 지역 당 간부들에 대한 결속 차원으로 해석된다.

조선중앙통신은 3일 “제1차 시·군 당책임비서 강습회가 3월 3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회의실에서 열렸다”며 “김정은 동지께서 지도하시기 위하여 강습 장소에 나오셨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우리 당 역사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시·군 당책임비서 강습회는 당의 시·군 중시사상, 시·군 강화노선 관철의 직접적 담당자인 시·군 당조직들의 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 전당의 전투력을 다지고 지방 경제와 인민생활을 발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계기”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개강사에서 “시·군 당책임비서들은 사회주의 건설의 지역적 거점들을 맡고 있는 우리 당의 핵심이며 인민들과 제일 가까이에 있으면서 그들을 돌보는 무거운 책임을 걸머진 야전정치 일꾼”이라고 강조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