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박주민 “윤석열, 사의 표명 역시 정치적…재보궐 이후 움직일 것”

윤석열 검찰총장. 윤성호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를 두고 “사의 표명 역시 정치적으로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5일 MBC 라디오에서 윤 총장의 사의 표명을 예상치 못했다면서 “사의 표명 할 때 말씀한 내용이 일반적 공무원의 것이라기보다는 선거에 나가는 정치인 같은 느낌을 많이 줬다”며 “사의 표명 하는 방식도 언론에 먼저 공개하는 식으로 했다. 그래서 그런 인상을 강하게 줬다”고 했다.

박 의원은 윤 총장의 정계 진출 가능성에 대해서는 “바로 어떤 행보를 하긴 어려울 것 같고 재보궐 선거 이후에 본격적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본다”며 “당장 (선거와 관련한) 메시지를 내면서 행보를 하게 되면 지나치게 정치적인 것 아니냐라든지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도 그 정도 계산은 할 것 같다”고 예상했다.

박 의원은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신설을 두고는 “수사와 기소의 분리, 또 수사권 남용의 방지를 위한 여러 기관의 상호견제시스템 구축, 이런 것들은 굉장히 오랫동안 논의됐었던 것”이라며 “윤 총장 때문에 한 것도 아니고 하기 때문에 윤 총장 사의가 이 논의를 진행하는 데 영향을 미치거나 그렇진 않다”고도 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임은정, 尹사퇴에 “무엇을 지키려 저렇게 나가나”
윤석열, 사표 수리 때까지 휴가… 대검, 직무대행체제로
윤석열 사퇴에 황교안 정계 복귀 예고 “무엇인가 해야 한다”
이낙연 “윤석열, 상식적이지 않은 뜬금없는 처신” 맹비난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