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올해도 개최

총상금 5000만원 규모 “모험가와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되겠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PC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게임 내 디자인을 이용자 공모를 통해 구현하는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공모전은 오는 3월24일부터 4월7일 정기 점검 전까지 접수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이 결정되고, 대상을 비롯한 최종 수상작은 게이머들의 본선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게임사측은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고 발전해 나가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공모전”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주요 콘텐츠는 아바타(캐릭터 외형 꾸미기 아이템), 탈것&펫, 자유 분야 등 3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자유 분야는 팬아트나 제작 영상, 모형 등 로스트아크와 관련된 창작물 일체다. 로스트아크 계정을 보유한 게이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은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각 선정해 진행된다. 대상을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아이콘이 포함된 특별 칭호가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도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 NEW 토토이끼 쿠션, 모코코 무드등, 특별 칭호 등 다양한 상품이 수여된다. 아바타 부문의 경우 각 직업군별로 수상작이 결정되며 다른 부문도 분야별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게임사는 총 5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예정이라고 첨언했다.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는 “지난해 진행한 첫 번째 아트 공모전에 대한 모험가 여러분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확대된 규모로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 로스트아크는 ‘with all RPG fans’라는 큰 방향성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모험가분들과 함께 호흡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