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마이온 · KT CS, 에듀테크 사업을 위한 ‘마이온커리어 솔루션’ 협약 실시

(우측부터) 마이온컴퍼니 COO 고영주, CEO 류태섭, KT CS 신사업추진 본부장 권충혁, 교육컨설팅팀 팀장 박정한

마이온 컴퍼니(이하 마이온)와 KT CS가 에듀테크 사업 기술 개발 및 적용하기 위한 ‘마이온커리어 솔루션’ 관련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가 맺은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 사업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함이다. 마이온이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커리어 솔루션을 고도화하여 개발하고, KT CS는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제공과 마케팅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는 인적 역량 빅데이터 구축과 AI를 활용한 커리어 개발 및 전직지원 모델 개발에 큰 기대가 되는 협약이다.

마이온이 개발한 ‘마이온커리어’는 개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성향, 역량 진단 및 어울리는 직업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으로 ‘핵심역량 진단과 역량 개발가이드’에 수요가 있는 교육기관이나 ‘직업 찾기 플랫폼’에 관심이 높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장남수 마이온 AI기술 총괄 이사는 “지난 5년간 마이온에서 구축한 11만 건의 구직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진단 및 추천 모델을 개발 고도화에만 집중했다”며 “핵심역량기반 커리어 관리에 관심있는 여러 기업들과 협력을 해가며 모델 안정화 및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온은 지난 수년간 추적 온 빅데이터와 AI 경험 분석 도구를 활용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교육사업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협약을 맺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취업, 진로 교육 및 핵심역량 활용 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0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1기’의 우수 육성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