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하버드 입학 시 유승민 추천서·노무현 장학금(X)”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의 추천서로 미국 하버드대에 입학하고 노무현재단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는 루머에 대해 “다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당대회가 끝나니까 이제 범여권에서 또다시 희한한 이론을 들고나와 온라인에 뿌리는 것 같다”며 관련 의혹을 해명하라는 한 네티즌의 댓글을 캡처해 올렸다. 해당 댓글엔 “이준석 실체가 무엇? 하버드 노무현 장학금으로 갔다면서. 그 또한 아빠찬스 아닌가? 유승민 추천으로 받은 장학금 실체부터 밝혀라”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 대표는 이 같은 요청에 대해 “노 대통령 취임일자는 2003년 2월 25일”이라며 “노 전 대통령 취임 이전인 2002년 12월 하버드대에 원서를 냈고, 이듬해 3월 입학 확정 후 대통령 장학생이 됐으며, 그로부터 1년 뒤 유 전 의원이 국회의원에 당선됐다”고 했다.

“노무현재단이 생긴 것은 노 전 대통령의 비극적인 서거 이후인 2009년”이라고 한 이 대표는 “따라서 (소문은) 다 거짓”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버드 입학 시 유승민 의원 추천서(X), 하버드 입학 시 노무현 대통령 추천서(X), 대통령 장학금 붙었기 때문에 하버드 합격(X), 노무현재단 장학금 수혜(X)”라고 조목조목 언급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동작동 대신 대전행 택한 이준석…‘천안함’ 첫 행보 눈길
관용차 대신…진짜 따릉이 타고 출근한 이준석 [포착]
이준석·안철수 상계동서 만났다…‘합당 논의’한 듯
‘이준석호’ 출항…‘8월 버스출발’에 바빠지는 야권 잠룡들
‘따릉이’ 출근한 이준석 “변화 거부하는 정치인, 제 발로 사라질 것”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