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킨텍스,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킨텍스는 지난 10일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부문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ESG 경영대상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실적에 대한 각 항목별 평가를 통해 ESG 경영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킨텍스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중,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하면서 그간의 선도적인 ESG경영을 위해 도입했던 친환경 전시장 운영전략의 결실을 맺었다.

킨텍스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군 환경분야 득점률 68.4% 대비 77.4%로 높은 득점률을 기록해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히, 온실가스 배출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절감 정책 추진을 통해 타 기관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자원사용과 관련해 에너지 및 수자원 효율 개선 정책을 통한 에너지 및 수자원 소비량,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노력 역시 평가에 높은 점수로 반영됐다.

또한,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과 관련해 전시장 에너지 진단을 실시하고, 에너지 사용시설에 대한 손실요인 파악 및 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에 나서고 있으며, 친환경관광인증(Earthcheck Gold) 취득,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취득 등 세계 수준의 에너지관리를 통한 글로벌 친환경 전시장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화영 킨텍스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시컨벤션센터로서, 마이스(MICE)업계에 모범이 되는 선도적인 ESG 경영을 통해 유관 산업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