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e스포츠 생태계, e스포츠 마케팅, e스포츠 스폰서십 등 강의
수강료 학기당 10만원
1, 2학기 각각 40명 모집


경기도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e스포츠 산업 전문 실무자 양성을 위한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e스포츠 산업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관련 업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을 위해 마련한 교육 과정이다. e스포츠 업계 진출을 꿈꾸는 경기도민이나 경기도 내 기관 소속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학기당 10만원이며 1학기, 2학기 각각 4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은 ▲e스포츠 생태계 ▲e스포츠 마케팅 ▲e스포츠 스폰서십 등 과정을 온라인 강의와 조별 프로젝트, 오프라인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통해 프로게이머 외에 e스포츠 사업 기획자, e스포츠 전문 마케터 등 e스포츠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커리어를 준비할 수 있다.

과정 종료 후 최우수 수강생에게는 게임단 젠지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e스포츠 관련 분야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직종 중 하나”라며 “경기도는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