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셀러, 셀러라인으로 날개 달다


A씨(32)는 이커머스 판매 채널에서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판매하는 온라인 셀러이다. 온라인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매출 및 판매, 취소, 반품 수량과 같은 판매 데이터를 매번 수기로 집계해야 된다는 점이었다.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면 기존 판매 수량에서 이를 제외시켜야 하고 매출액도 수정해야 되는데 이때마다 이커머스 판매 채널별로 들어가 일일이 확인하고 반영해야 한다. 또한 입점한 이커머스 판매 채널도 다양해 전체 데이터를 정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도 많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던 A씨는 우연히 쇼핑몰 정산 관리 서비스 플랫폼인 셀러라인을 알게 되었다. 셀러라인은 홈페이지에서 가입 및 마켓 등록을 한 이커머스 판매자에게 마켓별 매출액, 판매수량, 반품수량, 정산일, 예상 정산금액을 간편하게 하나의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A씨는 셀러라인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한 뒤 마켓을 등록해 그동안 집계가 어려웠던 여러 이커머스 마켓의 판매 정산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A씨는 매출 데이터 정리에 대한 부담이 줄어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었다.

또한 셀러라인에서 선정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평소 구매 자금 조달이 쉽지 않던 A씨는 셀러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선정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셀러라인은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전문 핀테크 기업인 ㈜에스씨엠솔루션에서 개발한 정산 관리 및 자동 유동화 플랫폼이다. 이커머스 판매 채널, 셀러, 금융기관을 연결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e) 이커머스 선정산 서비스로 판매 이후 정산금 수령까지 평균 40일 정도 소요되는 셀러들에게 새로운 자금 조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커머스 판매 채널별 흩어져 있는 매출 현황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정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커머스 셀러의 판매 이후 정산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있다.

㈜에스씨엠솔루션은 2019년부터 정부, 공공기관 수상 및 금융기관 핀테크랩 선정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금융기관과 연계한 서비스로 보다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