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그 석열이 형 맞습니다” 윤석열, 페북 개설했다 돌연 비공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처음으로 SNS를 시작”
30분 만에 계정 삭제 혹은 비공개 전환

윤석열 페이스북 캡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SNS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소통에 나섰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더 자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처음으로 SNS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이 첫 게시물과 함께 올린 사진. 윤석열 페이스북 캡처

이어 “언제든지 어떠한 얘기라도 좋다”며 “제게 말을 걸어주시면 마음을 다해 여러분과 대화하겠다.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자신이 노트북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사진을 게재했다.

윤 전 총장은 첫 프로필 사진으로는 반려견 ‘토리’와 함께 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내세웠다. 또 소개 글에는 “그 석열이 ‘형’이 맞습니다. 국민 모두 ‘흥’이 날 때까지”라고 적었다.

윤 전 총장이 첫 게시물과 함께 올린 사진. 윤석열 페이스북 캡처

이어 커버 사진으로는 윤 전 총장이 컴퓨터 앞의 모습을 찍은 뒤 “SNS를 처음으로 시작합니다.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라는 글귀를 넣은 사진이 눈에 띈다.

프로필에는 ‘애처가’ ‘국민 마당쇠’ ‘아메리칸 파이를?’ ‘토리아빠 나비집사’ ‘엉덩이탐정 닮았다고 함’이라는 태그가 달렸다. ‘엉덩이 탐정’은 일본인 동화 작가 트롤팀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의 주인공으로 윤 전 총장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 캐릭터를 닮은 것으로 유명하다.

네이버책 캡처, 윤석열 페이스북 캡처

정보란에는 “취미는 장보기와 요리하기. 산책과 미술관 관람. 밥보다 국수가 좋은 잔치국수 마니아. 잔치국수는 볶음 호박과 김 많이”라고 썼으며, “축구는 중거리 슛과 코너킥 전문, 야구는 투수, 스피드스케이트는 국대급(리즈시설)”이라고 소개 정보를 가득히 채워 넣은 모습이다.

외에도 18번 곡으로 돈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와 ‘빈센트’, 송창식의 ‘우리는’이라고 공개했다. 또 주량은 소주 1~2병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윤 전 총장의 페이스북 계정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이내 내려갔다.

윤석열 캠프 공보실은 당초 이 페이스북 주소를 공유했으나 30분도 안 돼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이날 올린 인사 영상도 현재는 재생할 수 없다. 윤 전 총장 측은 조만간 재정비한 페이스북 계정을 새로 오픈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1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 지난 3월 4일 검찰총장직을 내려놓고 잠행한 지 118일 만이다.

그는 오후 1시5분부터 1시20분까지 15분가량 연설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이주연 인턴기자

4개월 잠행 끝 윤석열…오늘 대선 출사표 정계 입문
尹, 오후 1시 출마 선언…‘15분 출마의 변’에 X파일 포함
윤석열 “文정권 국민약탈” 대선출마…이준석 “훌륭하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