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에서 치솟아 목표물 명중…SLBM 발사 성공 [영상]

국방과학연구소가 15일 국내 최초로 SLBM 잠수함 발사 시험에 성공한 모습. 국방홍보원 제공

우리나라가 독자 개발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의 잠수함 발사 시험 성공 장면이 공개됐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15일 ADD 종합시험장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관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SLBM에 대한 잠수함 발사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가 15일 국내 최초로 SLBM 잠수함 발사 시험에 성공한 모습. 국방홍보원 제공

SLBM은 이날 시험에서 국내 기술로 건조한 3000t급 잠수함인 도산 안창호함에 탑재돼 수중에서 발사돼 목표지점을 정확히 명중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미국과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인도 등에 이어 세계에서 7번째로 SLBM 잠수함 발사에 성공한 국가가 됐다.

이밖에도 차세대 전투기 KF-21에 탑재될 장거리공대지미사일의 항공기 분리 시험과 고위력 탄도미사일 개발, 해상전력에 대한 접근거부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초음속 순항미사일 개발도 성공했다고 ADD는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가 15일 국내 최초로 SLBM 잠수함 발사 시험에 성공한 모습. 그래픽 영상은 SLBM 탄에서 제공한 계측 데이터로 탄착의 정확성을 확인한 장면. 국방홍보원 제공

문 대통령은 김형준 안창호함 함장과의 통화에서 “오늘 탄착 지점의 기상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SLBM이 정상궤적을 유지해서 목표물을 정확히 맞추었다는 것이 아주 대단한 일”이라며 승조원 모두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오늘 여러 종류의 미사일전력 발사 시험의 성공을 통해 우리는 언제든지 북한의 도발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억지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북한의 비대칭전력에 맞서 압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사일전력을 지속적으로 증강해 나가는 등 강력한 방위력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