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여행, 메타버스 모임…추석 연휴에 ‘언택트 콘텐츠’ 즐기세요

LG유플러스는 VR 여행, 뮤지컬 공연 감상, 트로트 콘텐츠 등 추석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제공

카카오와 이동통신3사, SK브로드밴드 등이 오디오 방송부터 메타버스 콘텐츠까지 추석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 여행과 공연 감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U+VR 애플리케이션(앱)에선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워진 해외 관광지와 뮤지컬 무대를 VR 콘텐츠로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안녕-프랑스’ 시리즈는 20여편의 실감 콘텐츠를 통해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 탑 등 유명 여행지를 방문하고 클로드 모네 작품, 바흐 콘서트 등 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U+모바일tv에선 임영웅 송가인 등의 트로트 콘텐츠를 무상으로 개방한다.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언택트 모임을 개최하고 인기 콘텐츠를 재상영한다. 이프렌드 내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는 추석 연휴 집에서 즐기는 ‘홈트 트레이닝’, ‘이프랜드 노래방’을 비롯해 연애상담, 연기 수업 등 50여개의 주제로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프렌드 출시 후 인기를 끈 ‘김미경 아바타 특강’ SBS Biz 시사·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도 재상영한다. 쉐이크쉑과 제휴를 통해 퀴즈를 맞추면 신제품 딜리버리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추석 연휴에 ‘B tv 추석투어 특집관’을 편성해 여행을 주제로 한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제공

IPTV 브랜드도 맞춤형 콘텐츠와 최신 작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다시 만나고 싶은 일상 여행’을 주제로 영화·방송·키즈·애니 등 장르별 추천작을 선별한 ‘B tv 추석투어 특집관’을 편성한다. 여행지 배경 영화를 모은 ‘랜선 해외여행’, 가족과 떨어져 연휴를 보내는 고객을 위한 ‘가족 영화’ 등의 테마가 있다. ‘씽크홀’ ‘랑종’ 등 극장 상영 중이거나 최근 막을 내린 영화를 포함해 인기 영화 110여편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KT는 올레 tv와 OTT 시즌(seezn)을 통해 TV 포인트 제공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레 tv는 최신 화제작 영화 20여편 중 3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 전원에 올레 tv 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디즈니 특집관에서 3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디즈니 캠핑 매트 등으로 구성된 디즈니 럭키박스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시즌에선 영화 ‘랑종’과 ‘셔터’를 OTT 중 가장 먼저 단독으로 제공하고, 호텔 숙박권과 뷔페 이용권 등을 1만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멜론(melon)은 추석 연휴 특집 오디오 방송과 장시간 운전하는 고객을 위한 드라이브 플레이리스트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 성우의 특집 라이브 방송 등 오디오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은 겨울왕국 원피스 슬램덩크 등에 참여한 인기 성우 6명과 함께 21일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성우들이 영화 ‘어벤저스: 인피니트 워’를 패러디한 오디오 드라마를 진행하고 참여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멜론(melon)은 20일부터 22일까지 가족 영화를 다룬 영화음악 프로그램, 뽀로로가 소개하는 명절 이야기 등 하루 두 편씩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공개한다. 연휴 드라이브와 가을 컨셉에 맞춘 추석 특집 플레이리스트도 제공한다.

양한주 기자 1wee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