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연예·스포츠 > 연예

유튜브 점령한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로 또다시 14억 뷰 달성

‘뚜두뚜두’ 이어 두번째
유튜브 구독자 6730만 명 이상..전 세계 아티스트 1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4억 회를 돌파했다. K팝 그룹 중에 유튜브에서 14억 회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두 편 보유한 건 블랙핑크가 처음이다.

2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5시 58분쯤 유튜브 조회수 14억회를 넘어섰다. 앞서 조회수 14억 회를 넘어선 곡은 ‘뚜두뚜두’로 최근 조회수 17억 회를 넘어서면서 K팝 그룹 최고 조회수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외에도 12억 뷰의 ‘붐바야’, 10억 뷰의 ‘마지막처럼’ 등의 뮤직비디오가 대표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난 10일 멤버 리사가 솔로 싱글 앨범 ‘라리사’(LALISA)로 글로벌 차트를 휩쓸면서 전 세계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6730만명)를 갖게 됐다. 리사의 타이틀곡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이틀 만에 1억 뷰를 넘은 데 이어 약 13일 만에 2억 뷰를 돌파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쓰기도 했다.

2019년 4월 발표된 ‘킬 디스 러브’는 장총을 쏘는 듯한 안무가 특징적인 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41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김용현 기자 fac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