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국내 공식 출시…아이폰13 프로·시에라블루 가장 인기

SK텔레콤은 8일부터 T월드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 13 프로ᆞ아이폰 13 프로맥스ᆞ아이폰 13ᆞ아이폰 13 미니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SK텔레콤 제공

아이폰13이 8일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4가지 모델 중 아이폰13 프로가 가장 인기가 있고, 색상은 시에라블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 3사는 이날부터 아이폰13 시리즈를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아이폰 13 프로가 전체 예약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아이폰 13 프로·아이폰 13 프로맥스는 신규 출시된 시에라블루 색상이, 아이폰 13·아이폰 13 미니는 핑크와 스타라이트 색상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SK텔레콤은 이번 아이폰 13 시리즈 1차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새벽 배송ᆞ당일 택배를 시행, 출시일인 8일 바로 단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차 예약 구매 고객에게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단말을 전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에 맞춰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T팩토리 2층 애플존에서는 아이폰 13 시리즈의 모든 모델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예약 판매를 집계한 결과 2030세대가 전체의 80.6%를 차지해 젊은층에 아이폰13 시리즈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KT가 KT샵에서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예약을 진행한 ‘미드나잇배송’은 시작 30분만에 마감됐다. 미드나잇배송은 공식 출시일 8일 0시부터 1시간 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KT는 아이폰13 출시와 함께 아이폰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에어팟 프로를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팟 초이스’, 1년 뒤 새 아이폰으로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는 ‘아이폰13 구독’,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까지 애플 주변 기기를 모두 케어해주는 ‘i-together’ 보험을 8일 출시한다.


LG유플러스가 개최한 비대면 iPhone 13 론칭 행사에서 게스트들이 오전 12시 정각에 카운트다운과 함께 iPhone 13 언박싱을 진행하는 모습. 좌측부터 방구석리뷰룸, 에디터H, 샘바이펜.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도 7일 오후 11시 30분 아이폰13 론칭 행사를 진행하고 8일부터 아이폰13 개통을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공통 혜택으로 ‘AirPods 팩’과 ‘구독콕’을 준비했다. ‘AirPods 팩’은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5000원, VAT 포함)’ 이상 요금제 고객에 제공하는 ‘카테고리 팩’ 혜택 중 하나로,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 유선 충전 모델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구독콕은 U+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 대상 ‘밀리의서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 제휴 혜택 중 1종을 매월 구독 형태로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가입 시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시 등 8종 제휴 혜택 중 1종을 선택하면 24개월간 매월 최대 7500원 할인쿠폰을 받는 쇼핑쿠폰팩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6in1 멀티 고속충전기, 블루투스 키보드 등 5종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는 유샵 단독 사은품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8일부터 28일까지 아이폰13 출시를 기념해 팝업 전시 ‘일상을 기록하는 비상한 방법’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의 콘셉트는 고객이 촬영 감독이 되어 직접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틈 필름 페스티벌’이다. 트렘폴린을 이용한 ‘슬로모션’ 기능, 마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연상시키는 미니어처 빌딩들로 꾸며진 소인국 배경을 이용한 ‘시네마틱 모드’ 등 아이폰13의 대폭 강화된 카메라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들을 마련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