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연예·스포츠 > 스포츠

불사조 킬러 담원 기아

담원 기아, FPX 잡고 2021 롤드컵 8강 진출 확정

라이엇 게임즈 제공

담원 기아가 펀플러스 피닉스(FPX)와의 재대결에서도 승리했다.

담원 기아는 15일(한국시간)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4일차 1경기에서 FPX를 29분 만에 제입핬다. 4승0패가 돼 A조 1위 자리를 수성함과 동시에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앞서 지난 11일 FPX와의 첫 대결에서도 완승을 거둔 바 있는 담원 기아다. 대회 개막 전 ‘미리 보는 결승전’으로 불렸을 만큼 많은 화제를 모은 매치업에서 두 번 다 웃었다. FPX는 2승2패를 기록해 조 2위 자리에 머물렀다.

이날 담원 기아는 ‘너구리’ 장하권(그라가스) 말리기 전략으로 승리를 따냈다. ‘캐니언’ 김건부(뽀삐)가 날카로운 움직임으로 FPX의 탑 다이브 전략을 막아내자 역으로 담원 기아 측에 로밍 기회가 생겼다. 담원 기아는 연이은 탑 공격으로 장하권을 잡아냈다.

담원 기아는 협곡 전역을 부지런하게 옮겨 다니며 상대 포탑을 철거해나갔다. FPX와 성장 격차를 벌린 이들은 24분경 바다 드래곤 전투에서 에이스를 띄웠다. 5분 뒤 정글 지역 전투에서 다시 한번 승리한 담원 기아는 백도어 공격으로 게임을 끝냈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