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농축산물 최대 50% 파격 할인…내달 말까지 강원세일페스타


강원도는 농·축산물의 소비 진작을 위해 이달부터 다음 달 말까지 ‘강원세일페스타’를 연다.

코로나19를 고려한 안전한 쇼핑이 되도록 일부 오프라인 특판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한다.

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40% 파격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또 전통시장·소상공인 대표 상품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진품센터 강원싹쓰리마트에서는 농산물·가공 품목을 5∼50% 할인한다.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곳간’에서는 김장상품 할인쿠폰 5000원과 인기 상품 할인쿠폰 4000원을 제공한다. 강원도형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에서도 5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앞서 도는 지난해 진행한 강원세일페스타에서 1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강원마트와 강원곳간 등의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4배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박광용 도 경제진흥국장은 “도내 참여업체, 소상공인 및 농어민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 경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